• 최근 본 상품
  • 없음

자주묻는 질문

HOME>고객센터>자주묻는 질문

  • 상품이 배송 중인데 취소 가능한가요?
  • 취소 신청은 입금대기중/결제완료/배송준비중(발송 전)에서만 가능하며,

    배송중인 상품의 구매를 원하지 않는다면 수령 후 반품신청으로 가능합니다.

    주문하신 상품이 이미 배송중이라면, 주문을 취소하실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또한, 구매자 사유로 반품하는 경우, 왕복배송비를 판매자에게 지불하시면

    최초 배송비를 포함한 결제금액 전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배송상태 별 취소처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입금대기중/결제완료

     -  주문서가 판매자에게 넘어가기 이전 단계이며, 취소 신청 시 즉시 취소가 처리됩니다.

     

     2  배송준비중

     -  주문서가 판매자에게 넘어간 단계이며, 판매자의 상품 발송여부에 따라 취소가 처리됩니다.

     -  상품 발송작업이 진행되지 않은 경우, 취소 신청 시 즉시 취소가 처리됩니다.

     -  상품 발송작업이 진행된 경우, 취소 신청 시 취소가 거부되며 상품수령 후 반품으로 진행됩니다.

     

     3  배송중/배송완료

      - 상품 발송작업이 완료된 건으로, 상품 수령 후 반품 신청이 가능합니다.​ 

  • 배송 준비중 상태에서 주문을 취소했는데, 취소거부가 됨
  • 주문한 상품의 배송상태가 배송준비중으로 확인되더라도,

    상품이 이미 발송되었다면 주문취소가 거부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상품 수령 후 반품절차에 따라 환불처리가 가능합니다.

    상품 발송 여부 확인을 원하신다면 판매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취소와 반품의 차이점이 뭔가요?
  • 취소와 반품은 주문한 상품의 구매거절 의사를 표시하는 방법으로,

    판매자의 상품 발송여부를 기준으로 구분이 됩니다.

     1.  취소

      -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하기 전에 가능 (입금대기중, 결제완료)

     

     2.  반품

      -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한 이후 가능 (배송준비중, 배송중, 배송완료)​ 

  • 반품을 신청 했는데, 반품취소 가능 한가요?
  • 반품신청 했던 상품을 아직 발송하지 않은 경우, 반품 취소 가능합니다. 

  • 상품하자로 반품(또는 교환) 요청 하는데. 배송비 부담은 누가?
  • 반품(또는 교환)을 원하시는 경우, 

    반품배송비는 원인을 제공한 측에서 부담합니다.

    상품하자, 오배송의 경우 판매자가 반품배송비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판매자 귀책으로 인한 반품에 대해 배송비 부담을 요구할 경우,

    이에 해당하는 반품거부 사유 파악이 필요합니다.

     

    정확한 배송비 확인을 위해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확인하셔야 합니다.​ 

  • 상품 포장을 훼손 했는데 반품 가능 한가요?
  •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개봉한 경우에는 반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상품 포장 자체를 훼손했을 경우 구매자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은 불가합니다.​ 

  • 반품이 불가한 경우도 있나요?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반품이 제한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반품 요청 기간 경과 : 

       - 상품 수령 후 7일 이후 요청.

       - 실제 상품과 상품 상세정보가 표시·광고의 내용과 불일치하나,

         수령 후 3개월 이후 요청.

       -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사실을 안 날로부터 30일 이후 요청

    2.상품 훼손 : 

       - 구매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훼손된 경우

          (상품 내용 확인을 위해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제외)

    3. 상품가치 감소 : 

       - 구매자가 사용 또는 소비에 의한 상품 가치 감소

       - 시간 경과로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의 상품 가치 감소

    4. 복제 가능한 상품의 포장 개봉 : 

       - CD, DVD, 게임, 책 등

    5. 그밖의 안전 거래를 위해 기타 법령에 의해 반품이 제한 된 경우.​ 

  • 주문 상품 반품 처리 방법은 ?
  • 반품은 배송완료 후 7일 이내 가능하며,

    수호천사몰에서 반품신청 후 판매자와 협의하여 상품을 발송하시면 됩니다.​ 

  • 구매확정을 했는데 반품하려면 ?
  • 구매확정이란, 상품을 구매하겠다는 고객의 최종 구매 의사 표현입니다.

     

    구매확정 이후에는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이 정산되어 거래가 종료되기 때문에,

    반품(또는 교환)을 원하신다면 판매자와 협의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

    판매자와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상품을 발송하시면 처리가 어려울 수 있으니 확인 후 발송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통화량이 많을 땐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02-562-9992
상담 : 오전10시~오후06시 (토요일,공휴일 휴무)
점심 : 오후12시~오후1시
입금계좌안내 은행 및 예금주를 확인해주세요
079801-04-149012
은행명 : 국민은행 / 예금주 : (유)유즈
쇼핑몰 분양신청
공지사항 더보기
투자자 모집2019-07-29
수호천사 브랜드 해외 수출2019-07-29
제16회 전국환경축제 참가2019-05-22
제17회 대구 창업박람회 수호천사 후문2018-12-12
  • (유)유즈 수호천사 대표자 : 박용규 서울시 광진구 강변역로4길, 10 지너스타워 2F (202)
    사업자등록번호 : 107-87-99222 사업자정보확인 통신판매업신고 : 2019-서울광진-0911호
    고객센터 : 02-562-9992 FAX : 02-6455-6401 Email : okmgr@naver.com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박용규 (okmgr@uz1004.com)

    (유)유즈 수호천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사이트의 일체의 정보, 콘텐츠 및 UI등을 상업적 목적으로 전재, 전송, 스크래핑 등 무단 사용할 수 없습니다.

    Copyright ⓒ (유)유즈 수호천사 All rights reserved.

  • 에스크로 구매안전서비스

    고객님은 안전거래를 위해 현금으로 5만원이상 결제시 구매자가 보호를 받을 수 있는 구매안전서비스(에스크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상대상 : 미배송, 반품/환불거부, 쇼핑몰부도

    서비스가입사실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