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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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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문한 상품을 직접 방문해서 받을 수 있나요?
  • 네 가능합니다.

    다만, 해당 지역에 대리점이나 판매점이 없으면 

    서울 본사 방문 또는 타 지역 방문을 통해 방문수령 가능 합니다.​ 

  • 도서 산간 지역의 배송료는 별도 책정인가요?
  • 네. 맞습니다.

    배송업체의 정책에 따라서 

    도서산간, 오지 등의 배송은 별도 수수료가 발생 합니다.​ 

  • 배송 조회를 했는데 해당 운송장 번호가 없다고 나타납니다.
  • 배송업체가 배송을 하더라도 운송장 정보가 

    실시간 업데이트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여유를 가지고 조회 부탁 드립니다.​ 

  • 송장번호는 조회 되지만, 배송 추적이 안되요
  • 판매자가 빠른 발송처리를 위해 송장을 먼저 등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실제로 발송(상품이 배송업체에 전달)되기까지 

    잠시 배송추적이 되지 않지만,

    보통 송장번호가 올라온 당일 발송처리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만약 송장번호가 올라온 후 장시간이 지나도록 배송추적이 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나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상품의 발송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최대 1~2일 영업일 이후부터 정상적인 배송추적이 가능합니다. 

        (택배사/수령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음)

     

     ※ 송장번호 조회 시 "해당 운송장번호는 없습니다"와 같이 

        조회 불가 시 판매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구매한 상품의 배송상태가 계속 "배송 준비중"으로 표시 됩니다.
  • [배송상태는 판매자에게 확인 가능]

    '배송준비중' 단계는 판매자가 고객의 주문 건을 확인 후,

    상품의 배송을 준비 중인 상태입니다.

     

    또한, 주문폭주로 인하여 재고확보에 어려움이 있으면,

    '배송준비중' 단계가 길어져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보통 판매자가 사전에 배송지연에 대하여 공지하거나,

    고객에게 연락을 드려 양해를 구하고 있습니다.

     

    주문한 상품의 재고 및 정확한 배송현황은

    판매자에게 문의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판매자 연락이나 해당 제품 Q&A 답변이 지연되는 경우 

        1:1 상담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평균 배송일이란 무엇인가요?
  • 평균 배송일이란, 결제완료한 시점으로부터

    상품을 받는 시점까지의 평균 기간을 의미합니다.

    전월 판매 상품의 평균 배송일이 3일(주말/공휴일제외) 이내

    셀러의 상품에만 평균 배송일이 표시됩니다.

     

    [참고표]

    배송 방법에 따른 평균 배송 기간

     택배 : 평균 3-5일 영업일 소요 ( 판매자가 계약 된 택배사를 통해 고객에게 배송)

     화물 : 평균7-14일 영업일 소요 ( 대형가구 등 부피가 크거나 설치가 필요한 상품)

     우편 : 평균4-10일 영업일 소요 ( 상품 부피가 매우 작고 가벼움)

     MMS : 평균1-2일 영업일 소요 ( 이용권을 수령인 휴대폰번호로 발송하는 경우 등)​ 

  • 고객 부재로 인한 상품 반송 시,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나요?
  • 고객 부재로 반송되거나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여

    반송된 상품의 배송비는 고객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 상품을 주문 했는데, 배송이 지연되고 있어요
  • 상품의 배송은 배송방법과 수령지역 및

    택배사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판매자가 결제를 확인한 날로부터

    3~5영업일 이내에 상품을 발송하고 있습니다.

     

    주문 후 일정 기간이 지났음에도 상품이 배송되지 않는다면

    '주문/배송조회'에서 배송 상태를 확인 바랍니다.​ 

  • 배송 준비 중 상태에서 취소 했는데, 취소 거부 되어 배송 중입니다.
  • [ 반품 요청 후 환불 진행 ]

    원활한 업무를 위해 판매자가 상품을 일괄적으로 발송 및 송장 등록할 수 있으므로,

    배송준비중 상태에서 발송 여부에 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운송장 확인이 안 되어 취소 요청하였으나 요청 전에 출고되었다면 취소거부 처리가 됩니다.

    이와 같은 경우 반품으로 진행 가능한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배송지 주소를 변경했는데, 이전 주소로 배송 되었습니다.
  • 배송지 변경은 상품의 주문/배송 상태가 '입금대기중' 또는 

    '결제완료'에서만 가능하며,

    변경하였는데도 변경 전 주소로 발송되었을 경우 

    신속히 판매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판매자와 협의 없이 '배송 메세지'에 

    변경된 주소를 기재하였을 경우 변경 처리되지 않습니다.​ 

  • 배송사고 발생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배송사고의 종류에는 상품의 파손, 분실, 오배송, 반송 등이 있으며,

    사고발생 시 원인을 제공한 측에서 책임을 지도록 되어 있습니다.

     

     1  배송사의 책임

       - 배송 도중 상품이 파손, 분실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판매자의 책임

       - 상품 배송 전, 이미 상품에 이상이 발생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포장이 부실하여 배송 중 상품이 파손, 분실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구매자의 책임

       - 수취지 불명(이름, 전화, 주소지)으로 잘못 배송되었거나, 수취인 장기부재로 반송된 경우

       - 파손사고 접수 시, 수령 당시의 포장 및 상품의 상태를 전혀 보존하지 않아 확인이 어려운 경우​ 

  • 상품이 파손되어 배송 되었네요
  • 만약 상품이 파손된 상태로 배송되었을 경우, 

    아래와 같이 처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포장 및 상품의 상태를, 최대한 수령 당시 그대로 보존합니다.

      -  추후 원활한 교환/반품이나 택배사 신고를 위하여 

         사진 촬영을 하시길 바랍니다.

     

     2  배송업체에 사고 내용을 접수합니다.

      - 택배사의 연락처는 운송장이나 주문/배송조회의 배송추적 

        버튼 클릭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3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교환 및 반품에 대해 협의합니다.​ 

  • 취소한 상품이 배송 되어 왔어요
  • 취소완료 후 이미 환불을 받은 상태에서 상품이 배송되었을 경우,

    판매자에게 연락 후 반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문 취소 전 이미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한 경우라면,

    고객 변심에 의한 반품에 해당되어 구매자 귀책으로 

    고객께서 반품비를 지급하셔야 합니다.​ 

  • 상품이 반송 되었는데 어뗗게 하나요?
  • 수취인의 부재로 인하여 상품을 수령하지 못하였을 경우, 

    상품이 반송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신속히 배송업체에 연락하여 반송여부를 확인 후, 

    재배송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상품이 이미 판매자에게 반송이 되었다면,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재배송 여부에 대해 협의 바랍니다.

     

    이때 반송된 사유에 따라 배송비가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주문 상품을 미수령 했는데, 배송완료로 표시 됩니다.
  • 판매자 별 배송업체가 각각 다르게 운영되고 있으며,

    일부 배송업체의 관행으로 인해 불편함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선 대리수령이 가능한 경비실 및 이웃에게 상품을 받았는지 확인 후,

    상품이 없을 경우, 고객센터 1:1 상담을 통해 상품미도착 신고 부탁드립니다.​ 

  • 상품을 구매 했는데 일부만 배송 되어왔네요
  • 부피가 큰 상품이거나 배송량이 많은 경우, 

    여러 박스로 분리되어 개별 발송 될 수 있습니다.

     

    단, 상품이 누락되어 배송되었다면,

    판매자 또는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재배송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주문한 상품이 아니라 다른 상품이 배송 되어 왔어요
  • 배송된 상품이 주문한 상품과 다를 경우,

    반품 또는 교환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반품/교환 신청은 배송완료 후 7영업일 이내 가능합니다.​ 

  • 구매확정이란 무엇인가요?
  • '구매확정'이란 주문한 상품을 수령 후,

    반품 또는 교환을 진행하지 않겠다는 고객의 구매 의사 표현입니다.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주문 건의 구매확정을 직접 하실 수 있으며,

    이후 반품 또는 교환 처리가 어려우니 신중히 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구매확정은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경과 후

    8일째(주말/공휴일 포함) 자동으로 이루어지며,

    배송정보가 확인되지 않는 상품은

    발송완료일로부터 28일 경과 후 29일째 자동으로 구매확정이 됩니다.​ 

  • 자동 구매확정은 언제 되나요?
  • 구매확정은 배송완료 7일 경과 후

    8일째(주말/공휴일 포함)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직배송, 화물배송, 퀵배송, 우편 등 배송정보를 확인할 수 없는 상품의 경우

    발송완료일로부터 28일 경과 후 29일째 자동으로 구매확정 됩니다.​ 

  • 구매확정은 어떻게 하나요?
  • 주문한 상품 수령 후, 반품/교환을 진행하지 않는다면, 

    구매확정이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 주문/배송조회 에서 

    '구매확정'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 구매확정 버튼이 보이지 않아요
  • 구매확정은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경과 후,

    8일째(주말/공휴일 포함)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배송정보가 확인되지 않는 상품은

    발송완료일로부터 28일 경과 후 29일째 자동으로 구매확정이 됩니다.​ 

  • 실수로 구매확정 버튼을 눌렀어요
  • 구매확정은 상품을 구매하겠다는 최종적인 구매 의사 표현이며,

    구매확정 후에는 판매자에게 상품의 대금이 송금되고 거래가 종료됩니다.

     

    따라서 반품/교환이 어려울 수 있으며,

    개별적으로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처리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판매자와 협의가 되어 상품을 반송하는 경우

    빠른 처리를 위해 메모[성함, 연락처, 반품/교환사유, 교환상품, 11번가]

    동봉하여 상품과 함께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통화량이 많을 땐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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