없음
HOME>고객센터>자주묻는 질문
네 가능합니다.
다만, 해당 지역에 대리점이나 판매점이 없으면
서울 본사 방문 또는 타 지역 방문을 통해 방문수령 가능 합니다.
네. 맞습니다.
배송업체의 정책에 따라서
도서산간, 오지 등의 배송은 별도 수수료가 발생 합니다.
배송업체가 배송을 하더라도 운송장 정보가
실시간 업데이트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여유를 가지고 조회 부탁 드립니다.
판매자가 빠른 발송처리를 위해 송장을 먼저 등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실제로 발송(상품이 배송업체에 전달)되기까지
잠시 배송추적이 되지 않지만,
보통 송장번호가 올라온 당일 발송처리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만약 송장번호가 올라온 후 장시간이 지나도록 배송추적이 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나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상품의 발송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최대 1~2일 영업일 이후부터 정상적인 배송추적이 가능합니다.
(택배사/수령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음)
※ 송장번호 조회 시 "해당 운송장번호는 없습니다"와 같이
조회 불가 시 판매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배송상태는 판매자에게 확인 가능]
'배송준비중' 단계는 판매자가 고객의 주문 건을 확인 후,
상품의 배송을 준비 중인 상태입니다.
또한, 주문폭주로 인하여 재고확보에 어려움이 있으면,
'배송준비중' 단계가 길어져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보통 판매자가 사전에 배송지연에 대하여 공지하거나,
고객에게 연락을 드려 양해를 구하고 있습니다.
주문한 상품의 재고 및 정확한 배송현황은
판매자에게 문의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판매자 연락이나 해당 제품 Q&A 답변이 지연되는 경우
1:1 상담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평균 배송일이란, 결제완료한 시점으로부터
상품을 받는 시점까지의 평균 기간을 의미합니다.
전월 판매 상품의 평균 배송일이 3일(주말/공휴일제외) 이내
셀러의 상품에만 평균 배송일이 표시됩니다.
[참고표]
배송 방법에 따른 평균 배송 기간
택배 : 평균 3-5일 영업일 소요 ( 판매자가 계약 된 택배사를 통해 고객에게 배송)
화물 : 평균7-14일 영업일 소요 ( 대형가구 등 부피가 크거나 설치가 필요한 상품)
우편 : 평균4-10일 영업일 소요 ( 상품 부피가 매우 작고 가벼움)
MMS : 평균1-2일 영업일 소요 ( 이용권을 수령인 휴대폰번호로 발송하는 경우 등)
고객 부재로 반송되거나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여
반송된 상품의 배송비는 고객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상품의 배송은 배송방법과 수령지역 및
택배사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판매자가 결제를 확인한 날로부터
3~5영업일 이내에 상품을 발송하고 있습니다.
주문 후 일정 기간이 지났음에도 상품이 배송되지 않는다면
'주문/배송조회'에서 배송 상태를 확인 바랍니다.
[ 반품 요청 후 환불 진행 ]
원활한 업무를 위해 판매자가 상품을 일괄적으로 발송 및 송장 등록할 수 있으므로,
배송준비중 상태에서 발송 여부에 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운송장 확인이 안 되어 취소 요청하였으나 요청 전에 출고되었다면 취소거부 처리가 됩니다.
이와 같은 경우 반품으로 진행 가능한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배송지 변경은 상품의 주문/배송 상태가 '입금대기중' 또는
'결제완료'에서만 가능하며,
변경하였는데도 변경 전 주소로 발송되었을 경우
신속히 판매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판매자와 협의 없이 '배송 메세지'에
변경된 주소를 기재하였을 경우 변경 처리되지 않습니다.
배송사고의 종류에는 상품의 파손, 분실, 오배송, 반송 등이 있으며,
사고발생 시 원인을 제공한 측에서 책임을 지도록 되어 있습니다.
1 배송사의 책임
- 배송 도중 상품이 파손, 분실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판매자의 책임
- 상품 배송 전, 이미 상품에 이상이 발생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포장이 부실하여 배송 중 상품이 파손, 분실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구매자의 책임
- 수취지 불명(이름, 전화, 주소지)으로 잘못 배송되었거나, 수취인 장기부재로 반송된 경우
- 파손사고 접수 시, 수령 당시의 포장 및 상품의 상태를 전혀 보존하지 않아 확인이 어려운 경우
만약 상품이 파손된 상태로 배송되었을 경우,
아래와 같이 처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포장 및 상품의 상태를, 최대한 수령 당시 그대로 보존합니다.
- 추후 원활한 교환/반품이나 택배사 신고를 위하여
사진 촬영을 하시길 바랍니다.
2 배송업체에 사고 내용을 접수합니다.
- 택배사의 연락처는 운송장이나 주문/배송조회의 배송추적
버튼 클릭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3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교환 및 반품에 대해 협의합니다.
취소완료 후 이미 환불을 받은 상태에서 상품이 배송되었을 경우,
판매자에게 연락 후 반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문 취소 전 이미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한 경우라면,
고객 변심에 의한 반품에 해당되어 구매자 귀책으로
고객께서 반품비를 지급하셔야 합니다.
수취인의 부재로 인하여 상품을 수령하지 못하였을 경우,
상품이 반송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신속히 배송업체에 연락하여 반송여부를 확인 후,
재배송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상품이 이미 판매자에게 반송이 되었다면,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재배송 여부에 대해 협의 바랍니다.
이때 반송된 사유에 따라 배송비가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 별 배송업체가 각각 다르게 운영되고 있으며,
일부 배송업체의 관행으로 인해 불편함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선 대리수령이 가능한 경비실 및 이웃에게 상품을 받았는지 확인 후,
상품이 없을 경우, 고객센터 1:1 상담을 통해 상품미도착 신고 부탁드립니다.
부피가 큰 상품이거나 배송량이 많은 경우,
여러 박스로 분리되어 개별 발송 될 수 있습니다.
단, 상품이 누락되어 배송되었다면,
판매자 또는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재배송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배송된 상품이 주문한 상품과 다를 경우,
반품 또는 교환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반품/교환 신청은 배송완료 후 7영업일 이내 가능합니다.
'구매확정'이란 주문한 상품을 수령 후,
반품 또는 교환을 진행하지 않겠다는 고객의 구매 의사 표현입니다.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주문 건의 구매확정을 직접 하실 수 있으며,
이후 반품 또는 교환 처리가 어려우니 신중히 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구매확정은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경과 후
8일째(주말/공휴일 포함) 자동으로 이루어지며,
배송정보가 확인되지 않는 상품은
발송완료일로부터 28일 경과 후 29일째 자동으로 구매확정이 됩니다.
구매확정은 배송완료 7일 경과 후
8일째(주말/공휴일 포함)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직배송, 화물배송, 퀵배송, 우편 등 배송정보를 확인할 수 없는 상품의 경우
발송완료일로부터 28일 경과 후 29일째 자동으로 구매확정 됩니다.
주문한 상품 수령 후, 반품/교환을 진행하지 않는다면,
구매확정이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 주문/배송조회 에서
'구매확정'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구매확정은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경과 후,
8일째(주말/공휴일 포함)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배송정보가 확인되지 않는 상품은
발송완료일로부터 28일 경과 후 29일째 자동으로 구매확정이 됩니다.
구매확정은 상품을 구매하겠다는 최종적인 구매 의사 표현이며,
구매확정 후에는 판매자에게 상품의 대금이 송금되고 거래가 종료됩니다.
따라서 반품/교환이 어려울 수 있으며,
개별적으로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처리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판매자와 협의가 되어 상품을 반송하는 경우
빠른 처리를 위해 메모[성함, 연락처, 반품/교환사유, 교환상품, 11번가]
동봉하여 상품과 함께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유)유즈 수호천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사이트의 일체의 정보, 콘텐츠 및 UI등을 상업적 목적으로 전재, 전송, 스크래핑 등 무단 사용할 수 없습니다.
Copyright ⓒ (유)유즈 수호천사 All rights reserved.